동체시력 테스트 사이트

이번 글에서는 얼마나 빠른 동체 시력을 가지고 있는지 테스트를 해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반응속도와 동체시력 둘 다 좋아야만 잘 할 수 있는 테스트입니다.

그럼, 동체시력 테스트 사이트 이동하셔서 한 번 테스를 받아 보실까요?

동체시력 테스트 사이트

동체시력 테스트를 바로 해 볼 수 있는 곳으로 2곳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접속하는 브라우저는 크롬이나 네이버웨일, 파이어폭스 등을 사용해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첫번째 사이트부터 한 번 가 보시지요.

동체시력 테스트 사이트 첫 번째

첫 번째 테스트 링크는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체시력 테스트 바로가기

처음에는 굉장히 느려서 조금 답답한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만, 시간이 지나면 감당이 안 되는 속도로 빨라집니다. 조금만 실수하면 바로 나의 실력이 뽀록이 나겠죠?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이것을 잘 하기 위해서는 동체시력이 좋아야 합니다. 동체 시력이라는 것은 움직이는 것을 빠르게 보는 시력을 말합니다. 빠른 셔틀콕이 왔다갔다 하는 배드민턴 선수들은 이런 동체 시력이 남들보다 훨씬 뛰어난 것이죠. 탁구 선수도 마찬가지고요.

동체시력 테스트의 평균 점수는 75~80점 정도 된다고 합니다. 각 점수별 동체시력 분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40점 이하 : 동체시력 매우 낮음
  • 41점~60점 : 동체시력 낮음
  • 61점~70점 : 동체시력 보통
  • 71점~80점 : 동체시력 좋음
  • 81점~90점 : 동체시력 매우 좋음
  • 91점 이상 : 이세상 사람이 아님

그럼 여러분은 얼마나 되는 점수를 받으실까요? 한 번 꼭 테스트를 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동체시력 테스트 사이트 두 번째

이번 테스트는 동체시력과 더불어 마우스도 좋은 것을 쓰는지 아닌지도 함께 테스트를 해 볼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아래 링크로 가시면 테스트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 동체시력 테스트 해 보기

영어로 되어 있지만, 게임 자체는 굳이 설명이 필요 없습니다. 타겟이 화면의 특정 공간에서 이쪽 저쪽 왔다갔다 하면서 나옵니다. 이것을 빠르게 쫓아가면서 클릭을 해 주는 것이 이 게임의 방법입니다.

여러분은 얼마나 나올까요? 30개의 타겟을 다 누르는데 걸리는 시간에 따라 얼마나 빠른 동체 시력과 좋은 마우스를 가지고 있으며 클릭을 빠르게 하는지까지를 테스트 해 볼 수 있는 것입니다.

평균은 대략 400~450ms 정도를 기록한다고 합니다. 이 테스트는 어찌 보면 동체시력보다는 마우스 좋은 것 사용하는지 여부를 보는 것 같기도 하네요. 터치가 되는 기기를 사용중이라면 다른 사람보다 훨씬 더 유리한 입장에서 게임을 해 볼 수 있습니다.

동체시력은 일반적인 시력과는 조금 다르죠. 우리가 읽기 위해서 보는 일반적인 시력과는 다르게 움직이는 물체를 파악하는 능력이어서 조금 더 세밀함을 요구한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Similar Post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